또한,이날신재원AAA(미래항공모빌리티)본부사장이'AAM산업및현대차전략방향성'을설명하며,현대차미래모빌리티비전을주주들과공유하는시간을가졌다.이지윤사외이사는추가발언을통해현대차가민간항공기인증기준에준해안전성을최우선에둔기체개발을하고있다는점을설명했다.
(세종=연합인포맥스)이효지기자=기후위기대응비영리법인기후솔루션은21일한국전력공사가그린워싱(GreenWashing·실제로는친환경적이지않지만친환경적인것처럼위장하는것)의혹이있는글로벌녹색채권을발행했다며공정거래위원회와환경부에각각표시광고법위반과환경기술산업법위반혐의로신고했다.
뉴욕연은은향후연준대차대조표의경로를▲QT속도둔화(QT테이퍼링),▲QT완전중단,▲대차대조표재확대(지준공급재개)로분류했는데,세단계를나누는NGDP대비지준비율을각각10%,9%,8%로제시했다.8%는팬데믹사태가터지기직전인2019년12월평균수준이라는게뉴욕연은의설명이다.
트럼프가대선에서승리해도민주당이의회를장악한다면공화당은세금및재정변화를성공적으로추진하지못할가능성이크다.금융시장은세금및재정혜택에따른순풍은덜받겠지만,규제는바이든시절보다느슨해질수있다.
단기금리는현행마이너스(-)0.1%에서0~0.1%로인상했다.10년물수익률목표치는없애고,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도철폐했다.
다만달러-원하락과함께결제수요등저가매수가나오면달러-원하단을제한할수있다.1,330원대초반또는1,320원대후반에서결제수요가달러-원하단을얼마나지지할지가관건이다.
이번FOMC에서위원들이올해3회기준금리인하전망을유지하면서채권시장은안도하고있다.제롬파월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장이인플레이션을크게우려하지않는다며'올해언젠가'금리를내릴것이라고밝힌점도안도감을더해줬다.
*시황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