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증권사PF대출연체율은13.73%로전분기대비0.11%p감소하긴했으나여전히금융업권최고수준이었다.
중국의지준율은지난달5일에50bp인하됐다.지난1월24일에판궁성PBOC총재가예고한것이실행됐다.
은행권의한딜러는"올해점도표인하횟수가2회로줄어들것인지에워낙시선이쏠렸던만큼이에대한안도움직임이나왔다"면서"하지만내년점도표인하횟수축소,성장률전망치상향등의요인들을고려하면금리가랠리를펼치기는어려워보인다"고말했다.
이부회장은지난2012년미래에셋자산운용의홍콩법인CEO로승진한후2018년부터는아시아태평양총괄대표를맡았다.
3월서비스업PMI예비치는51.7을기록하며2월의52.3보다악화했지만여전히확장국면을이어갔다.
작년12월기준으로미국의NGDP대비지준비율은12%를약간넘는수준이다.팬데믹사태대응을위한돈풀기여파로17%를웃돌기도했던이비율은그간상당히하락하긴했으나,뉴욕연은이제시한첫단계기준(10%)과는거리가꽤남아있다.
미국과유럽등주요선진국과벌어진금리탓에일본투자자들은지난2022년,25조엔규모의외화채를순매도했다.외화표시채권을매수할때발생하는환헤지비용이너무컸기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