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대체로이번FOMC에서금리가동결될것으로예상하나새로나오는경제전망이와일드카드가될수있다고우려했다.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예상보다금리인하횟수를줄이거나통화완화사이클시점을지연할것이라는신호가나올수있다는경계감이지수선물의하락요인으로작용했다.
연합인포맥스의해외금리일중화면(화면번호6532)에따르면오후3시현재뉴욕채권시장에서10년물국채금리는전거래일오후3시기준가보다0.10bp하락한4.273%를기록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SCMP는샤오펑과우시바이오로직스등의기업이우울한실적을발표한영향에지수가하락했다고보도했다.
다만,금융당국은과거대비안정적인상황을유지하고있다고강조하면서일각에서제기하는4월총선이후부동산PF발위기설을일축했다.
이날에도의결권행사대리인으로보이는금호석화직원들이두꺼운서류봉투를들고주총장에입장하는모습에서비장함이느껴지기도했다.
시장참가자는뉴욕증시강세가국내증시에긍정적인영향을미치면서환율을일부낮출가능성에주목했다.
다만시장에선중장기적으로미국금리하락과엔화의점진적강세를전망할수있다는점을고려해야한다는진단도제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