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연합인포맥스국가별정책금리(화면번호8844)에따르면마이너스기준금리를운용하던주요국들은코로나를전후로인상을실시했다.이들은한때일본과기준금리가비슷했지만,지금은300bp이상높게형성됐다.일본은미국과도기준금리스프레드(금리차)가500bp넘게벌어졌다.
한은행의외환딜러는"FOMC이후금리인하기대가되살아났고주식시장도크게상승하면서역외매도가많이나오는듯하다"라고말했다.
이날주총에서금융지주최고경영자(CEO)들은그간개선된주주환원정책을주주들에게어필하는한편,향후리스크관리와내부통제강화,포트폴리오확대등에중점을두겠다고입을모았다.
지난주미국의정제설비가동률은87.8%로직전주의86.8%보다높아졌다.월가전문가들의예상치는87.6%였다.
사업보고서상엔없지만최근호주에너지기업우드사이드와도10년간50만t을공급받는계약을체결하는등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에따른LNG가격급등으로홍역을치른가스공사가선제적인물량확보에매진하고있다.
시장참가자들은강세우위분위기가이어질것으로예상했다.
전장은행간거래마감가는7.1993위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