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19일BOJ는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금융완화정책의핵심인8년만에마이너스금리를해제하기로결정하며-0.1%였던단기정책금리를0~0.1%정도(무담보콜익일물금리)로17년만에끌어올렸다.아울러BOJ는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도폐지해1%로정했던장기금리변동폭상한선을없앴다.
플라자합의이후30년이지나도록일본경제는살아나지않았다.물가는줄곧예전보다낮아졌다.아베신조전총리가이끄는정권이재정을풀면서물꼬를찾으려했지만,쉽게나아지지않았다.'오늘이제일비싸다'라는디플레이션은소비와자금융통에모두해악이었다.어두운전망에경제가꼬여버려서다.
배출권거래제유상할당비율확대,전력기금등전입금확대로기후대응기금을2027년까지7조원이상확보하고,탄소국경조정제도(CBAM)등탄소무역장벽에대비한탄소세도입을공론화한다.
-달러화:엔화·유로화에강세.달러지수는0.62%오른104.047
이는월가투자기관중에서도가장공격적인전망치에속한다.
해외체류미국인들은해외에서번소득에도미국소득세를내야한다.해외소득및세금공제를통해이중과세를피할수는있으나이경우두나라에서세금을신고하는데더큰비용과시간을소비해야하는것으로나타났다.
그러면서계획이실행되지않는다면,책임지고모든것을내놓겠다라며직을걸고달성하겠다고강조했다.
김실장은"수서~동탄구간이용운임이4천450원으로GTX를정기적으로이용하는승객에게부담"이라며"5월시행할K-패스제도를적극적으로안내하고,K-패스시행전에는알뜰교통카드를통해요금할인을받도록지원할것"이라고설명했다.